아이즈원(IZ*ONE)의 개별 능력 분석 - 밍구리, 김민주

    김민주는 아이즈원에서 11등으로 간신히 합격한 멤버중 하나인데, 왜 간신히 합격했는지 이해가 안되는 멤버중 하나이다. 김민주는 대다수의 남자들이 주장하는 외모 투탑(나머지 한명은 강혜원)중에 하나였다. 


    게다가 김민주는 강혜원보다 전반적으로 더 잘했지만(물론 둘다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비교하자면) 강혜원보다 캐릭터성(사실 강혜원의 캐릭터가 너무 독보적이다)이 너무 약해서 계속 밀리는 감이 있었다.



    자신감 없는 경국지색


    사쿠라가 김민주를 픽으로 꼽았던 이유중에 하나가 "외모가 자기 취향인데 자신감이 없어서 귀엽다"라는 식의 말을 한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이 모습이 정말 김민주를 표현하는 말이라 할 수 있다.


    아마 신이 김민주를 만들 때 이러지 않았을까?


    신이 김민주를 만들 때, 너무 많이 줘서 "그래 그것을 활용하지 못하게 하자"라는 식으로 자신감을 빼버린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김민주는 워낙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김민주는 Urban Works Ent(얼반웍스이엔티) 출신으로 사실 아이돌이라기 보다는 연기자쪽을 위주로 활동을 주로 하였고, 공중파 방송은 아니지만 MV(iKON 오늘모해, 크리샤츄 뮤비들) 및 웹드라마 그리고 공중파에서도 아역 배우로 연기하였다.


    원래 크리샤츄와 걸그룹을 데뷔하려고 했지만 엎어지고, 크리샤츄는 K팝스타에서 빵~ 뜨고, 솔로로 데뷔하면서 김민주는 걸그룹과 멀어지려고 하고 있었다. 아마도 K팝스타가 아니었으면 주욱~ 연기자로 살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사실 이러한 악재가 김민주를 애잔한 캐릭터로 만들었지 않았나 싶다.



    한국의 쯔위


    사실 김민주를 표현하기에 이보다 적절한 표현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둘은 닮았다. 누가 외모가 낫다 이것은 취향차이라고 볼 수 있으며 아마도 선조가 같은 사람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닮았는데 몇몇 사진은 쯔위인가 헷갈릴만한 사진들도 있다.



    위 사진은 쯔위이고, 아래 2장은 김민주 사진이다. 자세히 보면 구별이 가지만 아래 사진들은 쯔위 인스타그램에 있어도 사람들이 쉽게 인식 못할 정도라고 생각한다. 가끔씩 김민주 사진을 볼 때 이거 쯔위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드는 사진들이 종종 있는데 그정도로 닮았다.


    다만 굳이 둘을 조금 비교하자면, 김민주와 쯔위의 피부색에서 차이가 난다. 김민주는 하얗고(아이즈원에서 포지션이 화이트면 말 다 했다), 쯔위는 약간 태닝한 느낌을 주는 피부톤이라 그런 부분에서 찾을 수 있으며 쯔위가 김민주보다 키가 크기(약 4~5cm) 때문에 좀 더 길쭉한 사람이 쯔위이다.


    둘다 걸그룹 체형의 끝판왕들이라 몸매, 비율로 찾는건 힘들지만 굳이 체형으로 찾는다면 쯔위가 좀 더 길쭉하고 날씬하다고 한다면 김민주는 약간 강민경의 느낌을 주는 체형이다. 쯔위 -> 윤아, 민주 -> 강민경 이정도로 해두자



    언니들을 대하는 착한 성품


    흔히들 얼굴이 예쁘면 싸가지 없을거야 라는 식의 생각들을 많이 할 수 있다. 워낙 가진 베이스가 있다보니 세상 별로 노력도 안하고 살 수 있겠지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데 프로듀스48이나 아이즈원 방송을 보다보면 김민주가 얼마나 착한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아이즈원에서 멤버들이 워낙 배려심이 뛰어나지만 김민주는 특히 뛰어난 모습들을 방송에서 종종 보여줬었다. 우선 너무너무너무에서 센터 제의를 거절한 것부터 시작해서 배은영(스톤 뮤직)과 Little Mix에서 본인이 1등을 하자 배은영이 다 했다며 배은영의 득표수가 적은 걸 보면서 우는 모습, 그리고 1000%에서도 이채연에 대해서 짠해하는 모습 등등


    김민주는 방송을 보면 언니들을 늘 생각하고, 본인은 별로 고생을 안하는데 너무 과대평가를 받는다고 늘 상 생각을 하는 것 같다. 최근에 아이즈원츄 3회 방송에서 안유진이 주먹밥에 이상한 것이 있을거라 여겨 의심을 할 때, "언니들이 만들어 준 건데 이상한 게 어딨냐"라는 말을 하는 등 언니들을 존경하고 각별하게 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애잔한 개구리


    걸그룹에는 수많은 동물을 닮은 미녀들이 있는데 주로 고양이상, 강아지상들이 있었다. 고양이상의 대표는 현아, 선미, 시스타 전원, 블랙핑크의 제니 등 걸크러쉬의 선두주자들이 바로 고양이상들이 많았다.


    이에 뒤질새라 강아지상들의 걸그룹 멤버들도 많았는데 2NE1의 산다라박, A Pink의 정은지, 블랙핑크의 지수, 소녀시대 태연, 아이유 등 고양이상에 뒤지지 않는 멤버들이 많았다.


    그러나 민주는 고양이와 강아지의 경계에서 벗어난 개구리상의 미녀이다. 별명 자체가 "애잔한 개구리"로 김민주의 평소 표정과 싱크로율이 극에 달한다. 


    source, https://www.fmkorea.com/1305998431



    실력 순위


    사실 김민주는 실력이 뛰어난 멤버가 아니다. 비쥬얼 No.1 으로 뽑힌 멤버다보니 사람들이 그녀가 뽑힌 것에 대해서 특별히 불만도 없다. 쯔위가 나머지 트와이스 멤버보다 실력이 약간 부족하다라고 해도 쯔위를 욕하지 않는 것처럼...



    보컬

    - 조유리 >> 은비 = 예나 = 채연 = 채원 > 안유진 = 나코 > 김민주 > 장원영 > 사쿠라 = 강혜원 = 히토미

    - 8위


    위 정렬은 내가 생각하는 보컬 순위이다. 일단 김민주 위에 있는 멤버들은 김민주보다 확실하게 노래를 잘 부른다고 장담할 정도로 자신이 있다. 장원영은 노래를 잘한다고 볼 수 없고 그냥 튀는 느낌으로 부르는 정도이고 히토미는 일반인 수준(평범한 한국 여자들)도 안되는데 사쿠라 같은 경우는 저음으로 갈 경우 나름 괜찮다가 고음으로 올라가면 특유의 삑사리가 너무 자주 난다. 평상시 목소리도 일본 여자들의 특유의 텐션이 올라가면서 말할 때도 삑사리가 날 정도이니 말 다 했고 강혜원이 김민주보다 노래를 못한다는 것은 A~F 평가할 때 다 들통 난 것이니 넘어가도록 하자.



    - 채연 >> 은비 = 예나 > 안유진 > 히토미 = 채원 = 나코 = 조유리 = 장원영 > 김민주 > 사쿠라 > 강혜원

    - 10위


    춤 같은 경우는 확실하게 10위라고 말할 수 있다. 나코랑 히토미같은 일본인 멤버보다 확실히 못한다고 말하기 애매할 수 있지만 자신감 없는 표정이라든지 히토미와 나코는 워낙 오랫동안 춤의 기본기가 있는 멤버(나코는 발레, 히토미는 치어리딩)이고, AKB에서도 이 부분으로 유명한 멤버다 보니 짬밥을 무시할 수 없다. 


    의외로 조유리와 김채원이 춤이 깔끔하고 잘춰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조유리는 메보니 말 다 했지만, 김채원 같은 경우도 초등학생 시절부터 합창단 활동을 한 보컬 멤버이기 때문에 이 둘의 춤 실력을 보면 트레이닝을 받을 때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비주얼

    - 1위


    가끔씩 사꾸라가 아니라 미야와키가 나올 경우 밀릴 때가 있는데(그만큼 사쿠라는 비주얼이 들쑥 날쑥) 보편적으로 비주얼 1위는 김민주로 보는게 타당하다. 아이즈원 멤버들이 워낙 비주얼이 뛰어나서 가끔씩 비주얼적으로 돋보이는 멤버들이 툭툭 튀어나오는데 그래도 베이스는 김민주이다.


    김민주에 대항하는 비주얼 멤버들을 꼽자면, 사쿠라, 강혜원을 뽑을 수 있을 것이다. 장원영과 김채원은 비주얼 멤버보다는 애교 및 천사쪽이니 패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