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 발생 3개월, 치료 2개월

    원형탈모가 발생한지는 3개월(9월 중순)이고, 치료를 받고 있는지는 약 2개월(10월 23일 시작)이 지나고 있는 시점이다. 엄청나게 큰 스트레스가 저 시기 즈음에 나를 덮쳤는데 그때의 스트레스로 원형탈모라는 것이 발생하였다.




    의사 선생님이 약 3개월정도 치료를 해야 할것이다라고 해서 2주마다 두피에 주사를 맞는 것을 계속하고 있으며, 조금씩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처음에는 원형탈모가 생긴 위치는 그냥 동전 크기로 두피가 훤하게 보였었다. 마치 누군가와 싸워서 땜빵이 크게 생기듯, 정말 신기하게 동전크기만큼 머리가 쏘옥~ 빠졌다.


    백진희의 원형탈모


    원형탈모를 경험했다는 아이유, 10대때 탈모 경험을 했었다


    이 영상은 손흥민의 원형탈모


    이외에도 연예인 원형탈모라고 검색을 하면 수많은 탈모와 상관없을 것 같은 사람들이 검색이 되는데 그만큼 원형탈모는 정말 갑작스럽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 찾아오는 것이다.


    현재 나의 상태


    위 사진은 현재 나의 상태이다. 아직 완전히 나을려면 멀었으나, 보이는 것처럼 땜빵같은 곳에 머리카락이 자라나고 있는 상태이다. 초창기에는 완전 새하얀 땜빵처럼 보였으나 지금은 꽤 많이 채워졌고, 1~2달 더 주사를 맞으면 완전 치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로 원형탈모 증상과 같이 온 것이 새치가 많아졌었는데 원형탈모 치료를 하는 도중에 앞머리쪽 새치가 사라지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했다.


    주사는 머리카락이 빈 곳에 여러방 넣는데 주사를 놔주는 선생님에 따라서, 고통이 좀 차이가 나니 이왕이면 안 아프게 놔주는 선생님한테 받는 것을 추천한다(생각보다 아플때가 있음)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도 꾸준히하고 제때 자고 스트레스를 받는 곳을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게 원형탈모가 생기니 회사에서 "나 지금 스트레스 장난 아니다"라는 것이 간접적으로 표현이 되어서, 뭔가 혜택을 받을때가 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